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진학교사 초청 공개·모의평가

학생부전형 서류평가 매뉴얼 공개, 평가기회 제공

등록일 2021년08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입학처 주관으로 충남지역 진학 교사를 초청하여 학생부종합전형 모의 서류평가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서대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평가 메뉴얼을 공개하고, 모의 서류평가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입학사정관의 평가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직접 지원자의 서류를 평가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일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진행했다. 

모의 서류평가에 참여한 교사들은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호서대학교의 평가기준인 기초학업능력, 잠재력, 인성을 기준으로 4명의 학생을 평가하였으며 서류를 바탕으로 면접에 활용할 질문을 직접 작성해 보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인호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학생부종합전형은 정성·종합평가 방식의 특성상 고교현장에서 그 기준과 평가 과정 및 방식에 대하여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궁금증을 대학이 적극적으로 해소해 주지 않으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신뢰도가 낮을 수 밖에 없다”며, “호서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세부평가기준과 평가프로그램까지 모두 공개하여 평가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고교·대학 간 전형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계기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취지를 강조했다. 

호서대는 2022학년도 수시에서 입학정원 2881명 중 2328명(80.7%)를 수시모집으로 선발하며 51개 모집단위와 62개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