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부권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충남 보령시, 서천군, 태안군 주민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AI코딩드론 온라인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팅 및 실습을 지난 17일에 진행했고, 전 교육 이수자에게 AI코딩드론을 무료로 제공했다.
교육은 보령시, 서천군, 태안군 거주자를 대상으로 각 가정에 최소 2명씩 구성하여 30팀을 모집해 운영했다. 이번 교육 일정을 모두 이수한 팀은 10월 예정인‘호서대학교 총장배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받는다.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 AI․SW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이번 교육은 AI·SW교육 소외지역인 도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SW교육체험인 코딩드론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SW역량 증진 및 지역 내 SW가치확산에 기여하고, SW교육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된 뜻 깊은 교육”이라고 말했다.
호서대는 지난 5월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2021 천안시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을 운영해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경험을 바탕으로 한 드론 자율비행을 체험하고,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AI·SW 활용 확산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