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봉주 선수, 빨리 쾌차하시길"

박상돈 시장과 한남교 체육회장 방문격려, 천안시민 성금도 전달

등록일 2021년04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상돈 천안시장과 한남교 체육회장이 21일 오후 이봉주 선수의 성거읍 고향집을 방문해 이봉주 선수를 격려했다.

이날 천안시체육회는 천안시민, 천안시공무원, 체육인, 기업인 등 각계각층에서 보내온 성금을 난치병으로 투병중인 이봉주 선수에게 전달했다.

앞서 지난달 22일에도 박상돈 천안시장과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은 이봉주 선수의 안타까운 투병소식을 접하고 이 선수의 고향집을 방문해 쾌유를 기원했다.  
 

천안시체육회는 이후 곧바로 후원계좌를 개설해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후원계좌에 성금이 모이면 이봉주 선수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남교 회장은 “천안시민 모두가 천안을 빛낸 이봉주 선수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고 있다”며, “자발적인 후원모금을 지속해 나가고 이봉주 선수의 제105회 보스턴마라톤 대회 제패 기념 ‘이봉주마라톤대회’를 내년 상반기에 천안에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 성거 출신 국민마라톤 영웅 이봉주 선수가 병마를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원한다”며 “시민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안 천성중, “이봉주 선배님, 힘내세요!”

천성중학교 학생들이 근육긴장이상증을 앓고 있는 천성중 졸업생 이봉주 선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24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릴레이 도보캠페인을 진행한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성중학교(교장 이지성) 재학생들이 이봉주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원성천 일대를 매주 토요일마다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 활동’을 릴레이로 펼칠 예정이다.

학생들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시작해 천성중학교를 지나 원성천 일대를 2시간동안 돌며 원성천 주변 쓰레기들을 줍고, 활동 마무리에 ‘이봉주선배님응원합니다’, ‘릴레이응원캠페인’, ‘이봉주따라걷기’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SNS에 올리게 된다.

이봉주 선수는 응원의 영상메시지를 통해 “후배들의 이번 캠페인 활동이 대견하고 자랑스럽고 감동을 준다”고 전하며, “활동하면서 다치지 않게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의: 청소년수련활동팀(☎041-566-0179)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