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아산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AI·SW중심대학사업단 교육봉사활동 협력

등록일 2021년03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아산시 청소년 대상 AI 및 SW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18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아산시 청소년 대상 AI 및 SW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장 선복근 교수,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 부센터장 주진현 교수와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 이재승 팀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 SW교육 확산을 비롯한 SW교육지원 및 SW역량 강화 소양 교육 운영, 소프트웨어 교육 봉사활동, 소프트웨어 캠프 및 교육 행사 운영 등에서 같이 노력하고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AISW 예비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아산시 초·중등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역량인 AI·SW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의 창의적 AI·SW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선복근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아산시 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체험 기회의 폭을 넓혀 꿈과 끼를 살리는 미래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호서대학교의 폭 넓은 AI·SW 교육,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SW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대학 홍보 효과 등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된 호서대학교는 SW교육봉사단을 선발하여 소속 대학생들이 지역의 초·중생들에게 코딩 및 소프트웨어를 교육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