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청소년의 건전한 온라인 여가문화 지원을 위해 ‘제1회 청소년 롤 챔피언스리그’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수련관과 성정청소년문화의집,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활동모니터링 의견을 반영해 함께 기획하고 공동주최한다.
천안·아산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4~19세 청소년 5인 구성 청소년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역별 8팀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지역예선 참가접수는 3월13일까지 전용사이트(https://chas.iscrim.gg/)에서 할 수 있다.
대회 신청과 운영은 온라인 전용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토너먼트 방식의 지역예선과 결승전이 열린다. 4월10일 결승전은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스트리머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유튜브 생중계된다.
결승전 1위에게는 상금 30만원, 2~3위에게도 각각의 상금이 주어진다. e-스포츠대회 관련 자세한 안내는 수련관 홈페이지(http://www.youth.ac)나 전화(수련활동팀 ☎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배영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에 대한 아쉬움이 많다”며, “건전한 e스포츠를 통해 새학기 생활의 활력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