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안심홈’으로 안전한 귀가를

2월23일부터 천안·아산 누구나 앱 다운받아 안전한 밤길귀가에 큰 도움

등록일 2021년02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안심홈’ 서비스를 아는가?

천안 안심홈은 말 그대로 천안시민들의 안전귀가를 지원한다. 여기에 드는 비용은 그저 스마트폰에서 앱 ‘천안 안심홈’을 깔면 되는 것이다. 천안 안심홈은 늦은 밤 안전귀가를 돕고 각종 사고나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앱 서비스다.

‘천안 안심홈’ 앱은 누구나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바로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급상황이나 비상상황을 맞닥뜨렸을때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긴급호출’ 버튼 클릭만으로 긴급신고가 가능하다.

신고하면 스마트폰의 위치정보가 도시통합운영센터로 즉시 전송되고, 도시통합운영센터는 신고자의 위치와 인근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경찰의 신속한 출동을 가능하게 해 현행범에 대한 검거율이 높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 안심홈은 천안아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의 추가서비스로 공동생활권인 아산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천안 안심홈’을 검색해 내려받으면 된다.

심해용 정보통신과장은 “천안 안심홈은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안전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위급한 상황발생시 골든타임을 확보해 시민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