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학위수여식’ 온라인 개최

실시간으로 유튜브 중계…박사 12, 석사 54, 학사 1586

등록일 2021년02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는 18일 졸업식 행사를 취소하고 졸업식 영상을 사전에 만들어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진행했다.

졸업 시즌이다. 많은 대학이 코로나19로 학위수여식을 취소하거나 간단히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온라인 졸업식’을 진행했다.

선문대는 졸업식 행사를 취소하고 졸업식 영상을 사전에 만들어 예정된 시간에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진행한다고 졸업생들에게 안내했다.

선문대는 학사보고부터 박사, 석사, 학사 졸업자 및 수상자 소개와 황선조 총장의 식사, 송용천 이사장의 격려사까지 실제 졸업식 행사의 형식을 갖추고 예정된 18일 11시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메인 홈페이지에서 방송을 통해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의 이명수(아산시갑) 국회의원, 강훈식(아산시을)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배선길 선문대 총동문회장 등도 영상으로 졸업생을 축하했다. 또한 선문대 동문인 가수 정동하도 영상으로 졸업을 축하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사 12명, 석사 54명, 학사 1586명 등 모두 1652명이 학위를 받았다.

황선조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선문대의 ‘인성과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인재’라는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길 바란다”면서 “용기 있는 도전으로 더 큰 가능성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용천 선학학원 이사장은 “희망찬 미래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으로 성장을 멈추지 말 것”을 강조하면서 “졸업생 여러분이 모교의 영원한 자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선문대는 온라인 학위수여식 외에도 졸업생에게 학위기 배부와 학위복을 대여하고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졸업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