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특수교육을 위해 애쓰신 분

정영숙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2021 자랑스런 특수교육인상’ 수상

등록일 2021년02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새꿈학교 정영숙 교장은 19일 사단법인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회장 강진운)가 주관하는 ‘2021 자랑스런 특수교육인상’ 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특수교육 및 장애인 복지 등에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하는 자세로 헌신한 교육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국내 유일의 특수교육인 포상제도다.

나사렛대에 따르면 정영숙 교장은 특수학교, 일반학교 특수학급,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등 다양한 교육환경에서 근무했고 현재까지 약 25년을 특수교육인으로서의 길을 걸어왔다.

특히, 본교에서 충남 특수학교 최초로 혁신학교를 운영하며 학생을 중심에 두고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더불어 중증장애 및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등 특수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영숙 교장은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함께 하며 힘이 돼준 선후배와 동료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랑하는 학생들과 늘 지지해준 학부모님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자랑스런 특수교육인상’은 대상 1명과 본상 11명 등 모두 12명이 선정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