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박상돈 천안시장 ‘민생발생현장점검 첫날’

하천정비 및 도로확장 현장 찾아… 업성·송기·불당 소하천, 남관리·봉명2구역구간 도로확장 등

등록일 2021년0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박상돈 시장이 업성소하천 정비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20일 주요사업 및 민원발생 현장방문을 시작한 가운데 첫날에는 주요 하천 정비사업과 도로확장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박 시장은 이날 업성소하천 정비사업, 송기소하천 정비사업, 신방통정~남관리 도로확장사업, 불당소하천정비 및 쌍정천 생태하천복원사업, 봉명2구역구간 도시계획도로확장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박 시장은 “시정사업의 성공 여부는 현장을 꼼꼼하고 면밀히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 점검결과 문제점은 보완해 하루빨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 송기소하천 정비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박상돈 시장.


업성소하천 정비사업과 송기소하천 정비사업, 쌍정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은 국지적 집중호우 등으로부터 치수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친환경적인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쌍정천의 경우 훼손된 하천 환경복원에 중점을 두고 생물의 종 다양성 확보를 통한 생물서식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방통정~남관리 도로확장사업은 왕복2차선으로 형성된 신방통정지구와 남관리 연결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현재 신방~목천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 후 교통량과 주변개발상황을 고려해 장기적으로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

봉명2구역구간 도시계획도로 확장사업은 봉명동 일원의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올해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