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장헌 “삼성 노사단협 체결 큰 의미”

단체협약 환영논평 발표…상생 노사문화 정착 기원

등록일 2021년01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이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단체협약 체결을 하루 앞둔 13일 환영의 뜻을 밝히며 상생 노사문화 정착을 기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환영논평을 통해 “세계 최고 기업 삼성의 노조 단체협약 체결은 산업 전반의 건전한 노사문화 형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그동안 충실하게 교섭에 임해오신 노‧사 양측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단체협약 체결에서 멈추지 않고 선진적인 노동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리고, 모든 일하는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권리를 보장받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삼성 5개 전자계열사 중 최초로 체결하는 단체협약 조인식은 오는 14일 오후 3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문] 노조 단체협약 환영한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조 단체협약 체결을 환영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조의 단체협약 체결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삼성디스플레이가 5개 전자계열사 중 처음으로 노조와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산 뿐 아니라 충남, 더 나아가 대한민국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상징적인 제조업체입니다. 그만큼 이번 협약 체결은 산업 전반의 건전한 노사문화 형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입니다. 그동안 충실하게 교섭에 임해오신 노‧사 양측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단체협약 체결에서 멈추지 않고 상생의 노동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리고, 모든 일하는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권리를 보장받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노동조합의 무궁한 발전을 220만 충남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안장헌 위원장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