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19일 대학 혁신기술센터에서 충남일자리진흥원과 공동 추진하는 ‘2020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직무대리 강신관)는 19일 대학 혁신기술센터에서 충남일자리진흥원과 공동 추진하는 ‘2020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충남일자리진흥원의 청년 취업성공을 위한 ‘찾아가는 멘토링 버스’ 사업과 연계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더했다. 특히,‘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소서 꿀팁’및‘실전 모의면접’등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온라인 면접전략을 제공해 취업캠프에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취업 교육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운영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아산캠퍼스의 학생들은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취업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완했고, 면접관의 압박면접을 경험하며 자신의 부족한 점과 면접의 어려움을 체험했다.
캠프를 마친 학생들은 종료 후에도 개인적으로 행사장에 남아 강사에게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모의 면접을 경험하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았다”며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경험 이었다”고 취업캠프 참여소감을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강신관 학장 직무대리는 “앞으로 지역 일자리지원 사업과 연계를 더욱 강화해 학생들의 성공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서의 브랜드를 확고히 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