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혁신도시 연계육성사업 선정

20~22, 공공기관연계사업 참여 지역경쟁력 강화

등록일 2020년11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계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2022년까지 사업에 참여한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계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3년간(2020년~2022년) 사업에 참여한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계육성사업은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기능을 기반으로 지역 내 산학연 혁신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지난 10월 충남지역의 혁신도시 지정과 연계된 사업이다.

호서대는 이번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그간 축적해 왔던 산학협력 역량을 기반으로 충남 혁신도시 내 산학연 혁신생태계를 주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주관기관인 충남테크노파크와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및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 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충남 석문국가산단 산학융합캠퍼스에 산학연 협력 플랫폼인 오픈랩(OpenLab)을 구축하고 지역 미래 신산업인 수소에너지 기술의 지원 거점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픈랩 운영을 통해서 관련 기업의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수소 및 친환경 에너지 수요를 반영한 학위 및 비학위 교육과정도 진행함으로써, 지역 미래 신산업 육성과 지역의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본 사업 책임자인 김병삼 호서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연계육성사업을 통해 충남도의 미래 신산업인 수소에너지 분야를 발전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