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여중 ‘CASG 독서레시피’ 출판

동아리 백독클럽의 독서챌린지 결과물을 책으로 엮어 편찬

등록일 2020년10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여중(교장 신동성)의 독서자율동아리 ‘백독클럽’이 지난 16일 ‘CASG 독서레시피’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CASG 독서레시피’는 생생한 글읽기 생생한 글쓰기를 위한 ‘생글생글독서캠프’ 온라인 밴드에 학생들의 독서챌린지 결과물을 엮어 책으로 편찬한 것이다.

백독클럽은 권순부 지도교사와 백독클럽 선배이자 멘토인 대학생(서울대) 5명, 고등학생(삼성고) 5명의 지도로 이뤄지고 있다. 포스트수가 320개, 사진수 662개, 댓글수 723개, 공감수 1713개로 구성된 ‘CASG 독서레시피’는 1년동안 교사, 선배 멘토, 학생들의 알찬 결과물이다.
 


한편, 동아리 46기~48기까지 17명으로 구성된 백독클럽은 ▷도서100권읽기, 문학비평문(또는 독서기사) 스크랩하기인 다독(多讀) ▷백독클럽 워크북 활용 독후감 쓰기와 독서신문 발간하기인 다작(多作) ▷독서 관련 영화(연극)관람 및 독서체험활동 다상량(多商量) ▷온라인 독서챌린지 활동과 독서대회 연1회 이상 참가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권순부 지도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밴드를 활용해 추진한 ‘CASG 독서레시피’가 오히려 더 풍성하고 알찬 내용이 됐다”며 “선배 멘토들의 경험이 뒷받침된 역할,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열정이 어우러져 한 권의 책으로 출판돼 더 흐뭇하다”고 전했다.

이들은 책읽기 습관으로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학생들을 위한 즐거운 책읽기 프로그램을 더 고민하며 내년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독서와 공부를 한 번에


천안서여중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2020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 프로그램인 ‘온(ON)마을, 슬기로운 중학생활’을 예비중학생, 학부모, 천안시민 대상으로 운영했다.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은 소통과 교육협력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생의 교육협력체로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지역공동체 교육확대가 운영 목적이다.

‘온(ON)마을, 슬기로운 중학생활’은 사전신청을 통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으로 독서와 공부를 한번에 끝내는 인문학 독서법을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독서의 중요성과 올바른 독서방법의 이해, 율곡 이이 선생의 ‘격몽요결’을 통한 인생에서 필요한 공식, 독서를 통한 효과적인 서평 작성법인 ‘따따하 131 WWH 131’ 실전글쓰기를 강연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