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정의당 충남도당위원장선거 ‘신현웅 단독입후보’

제6기 정의당 전국동시당직선거 충남도당 후보등록 현황

등록일 2020년09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0일 제6기 정의당 전국동시당직선거 충남도당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후보 등록현황을 보면 충남도당위원장에 신현웅 후보가 단독 입후보했다. 또한 3명을 선출하는 충남도당부위원장에는 한쌍희·박은하·김정아 후보가 등록했다. 필요정수가 등록함으로써 충남도당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은 찬반투표로 당선여부를 결정짓게 됐다.
 


신현웅 충남도당위원장 후보는 “이제는 분열된 모습 그만, 하나된 충남도당으로 승리하는 충남도당 건설하자!!”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주요공약으로는 당원중심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역위원회의 자율성 보장과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전태일3법제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탈석탄 정책’에 따른 발전소 노동자들의 고용유지를 위한 대안을 마련하면서 발전노동자들과 함께 하겠다고 발표했다.

2명을 선출하는 전국위원에는 배영대·한정애·임푸른 후보가 등록했고, 당원수가 가장 많은 지역인 천안시지역위원장에는 김기태·황환철 후보가 등록했다. 3명을 선출하는 부위원장에는 배영대·김진영·전승례·전윤정·최기섭 후보가 출마했다. 경쟁구도를 갖춘 이들 전국위원, 천안시지역위원장, 천안시지역부위원장은 경선으로 당선여부를 판가름하게 됐다.

한편 서산태안지역위원장에는 조정상 후보, 당진시지역위원장에는 이선영 후보, 서산태안지역부위원장에는 김남희 후보, 보령서천지역부위원장에는 이수경 후보가 단독 입후보했다.

이밖에도 당대회 대의원에 박민주, 김기주, 이하영, 최종욱, 장희정, 송해림, 전윤정, 박창주, 이창숙 외 1명의 후보가 선출정수 이내로 등록했고, 도당 대의원에는 송재중, 박석우, 박일상, 전승례, 김가령, 김효진, 남정의, 김후제, 이진희, 안미정, 이윤수, 류광희, 김종국, 김지현, 조찬형, 김수경 외 1명의 후보 등이 역시 선출정수 이내로 등록해 찬반투표로 당선여부를 결정짓게 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