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비대면’ 예비창업자 모집

청년‧중장년, 사업자금 최대 1억원 지원

등록일 2020년07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는 청년 및 중장년을 대상으로 사업자금 최대 1억원, 전담 멘토링, 창업 교육, 판로연계,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한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중소벤처기업부‘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8월 10일까지 예비창업자 16명을 모집한다.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는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만39세 이하) 및 중장년(만40세 이상)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 지원뿐만 아니라 전담 멘토링, 창업 교육지원, 판로연계, 글로벌 진출 등을 통한 성공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사업으로 유망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지원 분야 제한없이 기술창업은 모두 지원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 차원에서 비대면 분야 창업아이템으로 신청을 제한한다.

당 사업의 비대면 분야의 기준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거나, 사람간의 대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서비스나 제품이며 평가위원회를 통해 심의하여 선정된다.

호서대 김홍근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로 자금확보가 어려운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비대면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힘쓸것이며,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어려움 앞에 호서대학교가 든든한 발판이 되어 성공적인 창업의 꿈을 함께 이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멘토 풀, 보육 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 활용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기업으로 성장 할 예비창업자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8월 10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