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공무원노조 ‘지역장애인단체 기부 볼링대회’ 참가

제2회 (사)아르크배 한마음 기부 볼링대회에 200만원 기탁

등록일 2020년07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근수)이 지난 18일 ‘제2회 (사)아르크배 한마음 기부 볼링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노동조합 임원과 천안시청 볼링동호회(회장 윤석환) 20여명은 아르크(대표 최재권)가 주최한 볼링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장애인들과 함께 했다.

이번 볼링대회 모금액으로 발달장애인의 직업재활 지원 및 예술문화활동을 지원하고 교육실 공간 등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노조는 제5대 취임식이 코로나19로 취소돼 축하화환 대신 받은 축하금 등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은 사측 대표로 볼링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과 게임에 참여했다. 박 시장은 “이번 스포츠 활동이 공무원노동조합, 천안시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모여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시장으로서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아르크에서 활동한 바 있어 인연이 깊다.

이근수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지역사회 발달장애인들과 스포츠 문화 교류를 통해 연대하고,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교육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 기쁘며, 시민의 봉사자로서 노동조합 역할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