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지장천 지방하천이 정비된다

도비44억 등 68억 투입, 1.29km 구간 올해 하반기 실시설계용역 착수

등록일 2020년06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충청남도 ‘2021년 지방하천 정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44억원을 확보했다.

충청남도는 지난 3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천재해로부터 안전하고 동시에 주변공간과 연계해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창의적 복합공간 조성을 위한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관련 사업을 신청받았다.

지난 5월말 1차 서류심사를 통해 4개 시·군을 선정하고 6월 중순 2차발표 후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천안시를 포함한 2개시를 선정했다.
 

천안시는 지장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광덕면 지장리에서 풍서천 합류부까지 1.29km 구간에 68억원(도비44억원, 시비24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사업은 지장천 상류에 한국농어촌공사에서 2016년에 착수해 시행중인 ‘왕승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과 연계해 홍수시 하천범람방지, 침수예방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등 종합적이고 자연친화적인 하천조성을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충청남도와 긴밀한 협의로 총사업비 승인을 득한 후 내년 하반기부터 ▷축제공 1.664km ▷교량재가설 2개소 ▷낙차공 2개소 ▷제방도로포장 등을 위한 공사를 착수해 2022년까지 안전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 생태계를 복원할 계획이다.

이경배 건설도로과장은 “이번 사업이 지장천의 재해예방사업인 만큼 치수·이수기능을 살리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