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성거일반산단 ‘조성사업 승인 고시’

2022년 완공목표, 30만6000㎡ 규모의 산단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기 기대

등록일 2020년06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천안성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하 성거산단)’을 승인 고시하고 성거산단사업단 주식회사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했다.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오목리 일원에 조성되는 성거산단은 30만6000㎡ 규모로 총사업비 759억원을 투입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성거산단 조성사업은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 관계부서 협의, 충청남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지난 11일 최종 승인 고시됐다.

주요 유치업종으로는 목재 및 나무제품, 화학제품, 1차금속, 전자부품 및 통신장비, 전기장비, 자동차, 트레일러 등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산업단지계획이 승인 고시됨에 따라 조속히 보상절차를 진행하고 이후 조성공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천안시는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서북구 지역의 무분별한 난개발을 방지함은 물론 지역 내 산업공간 및 기반시설의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성거 일반산업단지가 승인 고시되면서 천안시가 추진중인 10개의 산업단지 중 5개의 산업단지가 승인고시 완료됐고 연내 2개의 산업단지가 추가 승인된다”며, 이어 “기업유치, 일자리창출, 인구증가로 이어지는 경제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