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2021학년도 입시홍보를 위한 ‘직원 홍보단 및 비전드림 직원단’발대식 및 워크숍을 9일 아산캠퍼스 본관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철성 총장의 격려사에 이어, 학령인구 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처방안 교육, 2021학년도 호서대학교 입시 주요 사항 공유 그리고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직원 홍보단은 고등학교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질 높은 대학 및 입시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80명이 구성되었고 서울, 경기, 충남, 충북 등의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맞춤형 입시정보 제공을 수행한다.
또한, 16명으로 구성된 비전드림 직원단은 집중교육을 이수한 후 설명회 및 박람회를 통해 호서대학교의 특장점을 설명함과 동시에 수험생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의 역할을 맡게 됐다.
호서대는 입시직원홍보단 및 비전드림직원단 외에 비전드림교수단, 입시홍보주관교수 등 입시홍보 조직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고등학교 현장과의 네트워크 형성에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서인성 입학팀장은 직원을 대표해서 “호서대 교직원 모두는 학생을 위하여 존재한다는 생각으로 입시상담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호서대는 2020년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2년 동안 고교연계프로그램, 입시정보 제공 등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사업의 일환으로 입시상담을 원하는 모든 고교생에게 실시간 비대면 입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