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장애인‧국가유공자 시내버스 무료

7월1일부터, 충남도내 시내버스 무제한 무료이용

등록일 2020년05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7월 1일부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대중교통이용활성화 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월 1일부터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며, 최초 1회에 한해 신청서를 제출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게는 무료로 전용카드를 발급한다.

이번 사업은 아산시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의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장애인 친화적 사회기반을 구축해 실질적인 교통 체감복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 시행으로 충남형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및 유족은 충남도내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가유공자 유족 및 5.18.민주유공자 유족은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을 하고자 하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는 신분증과 반명함 사진1매, 증명서(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등)를 지참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카드는 1인 1매 신청이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예를 들어 장애인이면서 국가유공자인 경우 두 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기존에 아산시에서 발급한 65세 어르신 시내버스 추가할인 교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75세 이상인 장애인(경증)이나 국가유공자는 무료로 혜택이 같기 때문에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다.

대중교통과 이재명씨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관내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 대한 교통편의를 제공함과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시행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교통복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