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이틀간 현장방문’

관내 다양한 분야 현장점검 및 애로사항 공유

등록일 2020년05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 의원들이 20일과 21일 관내 현장방문에 나섰다. 행정안전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복지문화위원회로 구성된 4개 위원회는 해당분야 현안을 점검하고 해결법 모색을 위해 이틀간의 현장방문을 소화했다.
 

행정안정위원회(위원장 엄소영)는 ▷1일차에 수신면 주민자치센터,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  부성1동·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등 6개소 ▷2일차에 자유시장 재난 위험시설, 도시건설사업소 리모델링 공사현장 등 5개소의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엄소영 위원장과 안미희, 이은상, 김선홍, 황천순, 유영진 의원은 첫날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에서 시민들 안전을 위한 관제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엄소영 위원장은 첫날 방문한 부성1동,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현장에서 주차장부지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종담)는 20일부터 3일간 천안시의 주요사업을 확인하고 시설물과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 및 추진예정사업 현장 등 10개소로 ▷1일차 천안시기업인협의회, 북부스포츠센터 등 5개소 ▷2일차 학교급식 지원센터,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3일차 천안삼거리공원,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축산물공판장 등 3개소이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이종담 위원장과 김철환, 복아영, 육종영, 정도희, 박남주 의원은 각 방문지마다 업무보고를 받고 추진상황 및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 또한 관련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보완 및 개선에 관한 의견을 소관부서에 전달했다.

이종담 위원장은 천안시기업인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시의회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선태)는 ▷1일차 백석5지구 도시개발사업 대상지, 업성저수지 진입도로 등 5개소 ▷2일차 병천공공 하수처리장, 청수호수공원 등 3개소를 방문했다.

김선태 위원장과 허욱, 배성민, 정병인, 김행금, 김길자 의원이 현장방문에 참여했다. 이들은 첫날 백석5지구 도시개발사업대상지와 업성저수지 진입도로 개설현장을 방문해 시민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관련부서와 주민간에 소통을 강화할 것을 관계자에게 요청했다. 김선태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요청한 사항들이 시정에 반영돼 시민이 더욱 행복한 천안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문화위원회(위원장 이준용)는 관내 주요사업 대상지 8개소를 방문했다. ▷1일차 축구종합센터, 천안다함께돌봄센터 등 4개소 ▷2일차 천안시체육회, 여명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를 방문했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이준용 위원장과 김월영, 권오중, 김각현, 유영채, 이교희 의원은 각 방문지를 둘러보며 추진상황과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

이준용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문화, 체육, 아동, 노인 등 복지문화 분야 전반을 살펴보기 위해 다양하게 현장방문 대상지를 구성했다”며 “현장에서 행정부와 나눴던 여러 의견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