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노정민 소방장, 학술대회서 ‘최우수상’

천안서북소방서 소속, 충남소방본부 주최 2020년 화재조사학술대회에서 수상

등록일 2020년05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 화재조사관 노정민 소방장은 충남소방본부가 주최한 ‘2020년 화재조사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도내 16개 소방서가 각 관내 발생 화재 중 특이사례나 연구가치가 있는 화재 1건을 선정하고 조사과정과 결과를 발표해 소방관들의 화재조사 전문능력 향상과 조사사례에 대한 정보공유 등을 위해 마련했다.

대회 결과 ‘광원과 그림자의 특성을 이용한 영상매체 분석기법 개발을 통한 발화지점 판정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노정민 소방장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정민 소방장은 “각종 화재현장에서 화재원인 규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화재조사 분야는 폭넓은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사례연구가 꾸준히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연구를 통해 정확한 화재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노정민 소방장은 오는 7월 대구에서 열리는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충남대표로 참가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