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미디어 이끌 크리에이터 육성

천안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크리에이터 양성 본격화

등록일 2020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인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남도로부터 최근 지역정책과 문화, 관광 등을 홍보할 ‘1인 크리에이터 육성 공모사업’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육성과정은 도비 2억1250만원이 투입된다. 학교 개학 시점부터 오는 10월까지 14세 이상 도내 거주자와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육성교육 및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추이를 감안해 변경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초급반(40명), 심화반(40명), 특화반(20명)으로 편성해 영상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된다. 교육이 진행될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는 영상촬영장비에서 편집장비와 프로그램, 스튜디오, 녹음실 등 관련 전문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특화반의 경우 교육생 1명에 전문강사 1명이 전담배치되고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와 과제를 제출하면 1인당 45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모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원거리 통학생을 위해 교통비도 지원된다. 다만, 교육성과를 높이기 위해 수업료 일부를 보증금으로 냈다가 70% 이상 출석률이 달성돼야 이를 전액 환급받게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