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생활권 ‘수목진료 컨설팅’ 받으세요!

아파트 녹지 등 도시생활권 대상 전문화된 수목 진단·처방 서비스 제공

등록일 2020년03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포일시 : 2020. 3. 18(수)
담당부서 : 산림휴양과 산림보호팀
사     진 : 없음
담당팀장 : 김기욱(041-521-2422)
관련자료 : 없음
담 당 자 : 김민선(041-521-5525)

천안시는 내달부터 민간 수목진료 전문가가 시민 생활권 주변 나무에 대한 전문적인 수목진단·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목진료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권 수목진료 컨설팅 제도는 기후변화로 도시 생활권 녹지 내에 신종 병해충 발생 및 돌발 해충 증가에 따라 신속하고 전문적인 진단체계를 구축해 나무병원에서 수목에 대한 진단·처방을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아파트 녹지, 학교숲, 도시공원, 사회·복지·청소년시설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생활권 녹지이다. 

컨설팅을 신청하면 전문가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수목피해 원인에 대해 진단하고 그에 따른 처방전을 발급해 준다. 수목에 대한 적정한 방제법, 수목 관리방법뿐만 아니라 정확한 농약 사용방법 등 전문화된 수목 진단·처방 받을 수 있다. 

수목진료 컨설팅 신청 또는 문의는 천안시 산림휴양과(521-5525)로 연락하면 된다. 

박건서 산림휴양과장은 “도심 생활권 수목진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적인 진료·처방으로 농약의 오남용을 방지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