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윤일규 국회의원 출마선언 ‘재선을 위하여’

실력과 경륜 갖춘 일꾼 자처… 5대 핵심과제 발표

등록일 2020년02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윤일규(더불어민주당·천안병) 국회의원이 17일 오전 10시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윤 의원은 ‘더 행복한 천안,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5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5대 핵심과제는 ▷천안외곽순환도로 완성 및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장을 통한 교통으뜸도시 천안 ▷저녁이나 방학때도 아이들을 맘놓고 맡길 수 있는 돌봄으뜸도시 천안 ▷천안형 커뮤니티케어 완성을 통한 노후보장으뜸도시 천안 ▷천안시 강소특구 지정을 통한 일자리으뜸도시 천안 ▷OECD선진국 수준 건강보험 보장을 통한 의료으뜸국가 대한민국 실현 등이다.

윤 의원은 “문재인 케어의 완성으로 대한민국 보건의료수준을 높이고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천안이 대한민국의 역사·문화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궐 1년9개월간 국회 100% 참석”

윤일규 의원은 지난 2018년 6.13 재보궐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했다. 그는 “지난 1년9개월동안 국회 본회의는 물론 상임위, 의원총회까지 100% 출석했고 93회의 토론회와 정책간담회, 64건의 법률개정안을 제출했다”며 성실한 정치, 기본을 지키는 정치, 깨끗한 정치를 꾸준히 실현해가겠다고 약속했다.

그가 대표적으로 내놓은 의정활동에는 환자안전을 위해 응급실 폭행을 방지하는 ‘임세원법’, 국민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국민건강증진법’으로,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법안들을 대표발의하고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켜 대한민국 보건의료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꽃밭이 되려면 나비와 꿀벌의 역할이 필요하듯 천안에는 그 무궁한 잠재력을 꽃피울 일꾼이 필요하다”며 “실력과 경륜을 함께 갖춘 저 윤일규가 천안을 꽃피우는 매개체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