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합니다’

천안시 2021년 예산편성 위한 사업공모,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도 공개모집

등록일 2020년02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2021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제를 본격 운영한다. 시는 먼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4월30일까지 천안시 홈페이지와 읍면동 민원실 창구를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시민이 직접 사업을 발굴·제안하고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사업의 예산이나 우선순위 등에 관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올해 시민의견을 담당부서 검토, 6~7월 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천안시 예산편성에 반영한다.

천안시민 누구나 예산에 반영될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느낀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 지역주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공동체에 도움이 되거나 동네에 꼭 필요한 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제안방법은 천안시 누리집(http://www.cheonan.go.kr) 주민참여예산방 정기사업공모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읍면동 민원실에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지역회의 위원은 읍면동별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마을에 필요로 하는 현안사업을 발굴하고 우선순위 선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읍면동별 20명~100명이며, 신청 인원이 100명을 초과하는 경우 읍면동장이 공개 추첨한다. 단,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지역인 풍세면, 원성1동, 성환읍, 성정1동, 백석동은 제외된다.

지원자격은 천안 거주 시민으로 주민참여예산에 관심이 있고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며, 천안시 누리집(www.cheonan.go.kr) 주민참예산방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차명국 예산법무과장은 “주민들이 지역에 주인의식을 갖고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해주길 바란다”면서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중인 주민참여예산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