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0년 빈집재생사업 추진

‘함께 써유’ 1500만원, ‘더 행복한 공유주택’ 2000만원

등록일 2020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020년 빈집재생 재활용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오랫동안 방치된 빈집의 주거환경개선과 안전사고예방 및 범죄예방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빈집재생사업을 펼친다.

빈집재생(활용)사업은 도시지역 빈집정비사업 및 농촌빈집정비사업과 별개로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며 ‘함께 써유’와 ‘더 행복한 공유주택’ 사업으로 진행된다.

‘함께 써유’는 도시지역 동‧읍 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을 철거해 3년 이상 공공용지 제공 동의자에게 1개동 최대 1500만원의 철거비를 지원한다.

‘더 행복한 공유 주택’은 도시 및 농어촌 지역 빈집 및 공가를 리모델링한 후 의무 임대기간(4년/무상) 동의자에게 1개동 최대 2000만원의 리모델링비를 지원해 준다.

신청기간은 1월28일부터 2월14까지며 재해위험 및 도시미관, 주민편의 시설 입지 적합성, 주민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초수급자, 차상위, 기타 취약계층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건축과 최준희씨는 “이 사업을 통해 주거 및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서민의 주거안정과 도시의 경관을 살리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건축과 건축행정팀(☎536-8642)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