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유관순체육관을 ‘스마트경기장’으로

경기장 내 광고판 대신 가로 50미터 길이의 LED 전광판 설치

등록일 2020년0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경기장’으로 바꿔 눈길을 끈다.

천안시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단장 신현석)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유관순체육관을 볼거리가 가득한 똑똑한 스마트경기장으로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경기장은 관중에게 다시점 중계와 실시간 경기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단이 고객정보를 효율적으로 축적해 상황관리와 재난시 대피 등의 대응을 신속히 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현대캐피탈스카이워커스 배구단은 지난해 8월 문체부와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한 스마트경기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8억원(천안시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각각 1억5000만원, 한국프로스포츠협회 국비5억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했다. 

경기장 내 1층과 2층 사이에 위치했던 광고판 대신 가로 50미터 길이의 LED 전광판을 설치해 기존 2개의 메인 전광판과 새로운 전광판이 하나로 통합운영되는 것이 이번 사업의 골자다. 

통합운영되는 전광판에는 프로젝션 맵핑기술을 활용한 선수소개와 경기 주요장면, 경기기록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돼 관중들은 현장에서 생생하게 실시간 데이터와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음향설비도 교체되면서 관중들의 경기 집중도 또한 더욱 높아졌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