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2019 제야행사’

등록일 2019년12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31일 시청 봉서홀 앞… 송년음악회, 희망불꽃쇼 마련

천안시와 천안문화재단이 31일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19 제야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행사는 오후 10시부터 1부로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송년음악회’가 열리며, 2부에서는 봉서홀 앞 광장에서 ‘함께하는 새해맞이’와 ‘희망 불꽃쇼’가 진행된다. 송년음악회는 무료이며 입장권을 배부받으면 지정된 좌석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입장권은 행사 당일인 오후 8시부터 1인1매에 한해 봉서홀 입구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출연진으로는 트로트계의 살아있는 전설 남진, 천태만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윤수현, 트로트 가수 조은새, 가수 겸 뮤지컬 음악감독 미기, 팝페라그룹 에클레시아, 천안시립예술단(무용단·풍물단)이 무대를 채운다.

함께 하는 새해맞이는 ‘민족굿패 얼’의 길놀이, 신년 카운트다운, 지역가수 김나윤·김경란의 축하공연, 시민들이 작성한 소원풍선날리기, 희망불꽃쇼로 준비된다. 공연 외에도 광장은 루미나리에, 경관조명, 포토존으로 꾸며져 시민들은 직접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남겨볼 수 있다.


독립기념관 새해맞이행사 개최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2020년 1월1일 오전 6시부터 독립기념관의 상징적 건물인 겨레의 집과 경내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20 온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2020년 13회를 맞이하는 독립기념관 해맞이 행사는 일출 전 행사, 일출행사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일출 전 행사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단풍나무숲길 3km를 등반 후 겨레의 집 큰마당에서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새해인사 메시지 보내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희망찬 새해를 여는 일출시간(예정시간은 7시46분)이 되면 참가자 모두가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친환경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새로운 2020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며,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을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후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 동산에서는 새해를 맞이해 온 국민이 함께 무료로 떡국을 나누는 ‘떡국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오전 6시 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 안내센터(구 매표소) 앞 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