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웃도 생각하는’ 추운겨울

천안 각계각층 온정의 손길… 지난 한주도 따스해

등록일 2019년12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쌍용3동(동장 이제선)은 19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산타동장 행사를 가졌다. 쌍용3동은 영구임대아파트가 있어 취약계층 주민이 밀집된 곳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홀로 거주하는 독거가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제선 쌍용3동장이 직접 산타로 변신해 취약계층 주민에게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진행하고 무릎담요 등 동절기 후원물품도 지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천안 지역사회는 지난 한 주도 ‘도움의 손길’이 풍성했다.

NH농협은행 천안시지부(지부장 홍순광)는 지난 13일 천안의 미래인재육성과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학업 정진을 위해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KT&G 천안공장(공장장 강훈구)도 이날 500만원을 기탁했다.

14일에는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과 입장성당, 주민봉사자, 입장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2명이 함께 관내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과 뇌경색으로 거동이 불편한 아들이 함께 사는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가졌다.

천안 병천라이온스클럽(회장 이형우)은 18일 병천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물품을 관내 수급자, 한부모,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100가구에 배부할 예정이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한미숙)과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윤창기)는 13일 ‘모아생고기’(대표 김판중)에서 관내 8개 경로당 어르신 약 300여명을 모시고 따뜻한 연말을 위한 떡국대접 행사를 진행했다.

쌍용1동(동장 정진환)에는 ‘델리커시 치킨 쌍용점(대표 박운지)’이 매월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치킨을 제공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델리커시 치킨 쌍용점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10마리씩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민간단장 이병희)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운)는 18일 추위와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수면잠옷과 겨울조끼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행복키움지원단에 200만원을 지원해 이뤄졌다.

성환읍 소재 주식회사 도요테크(대표 강대현)는 19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백미 10kg 80포를 성환읍에 기탁했다. 쌍용1동에 위치한 마이마트(사장 안기우)는 19일 쌀 10kg 100포와 라면 200박스를 쌍용1동에 기탁했다.

천안중앙교회(목사 신문수)는 성탄절을 앞두고 지난 19일 문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웃사랑 쌀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쌀(20kg) 100포는 문성동과 수신면, 일봉동 등 어려운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입장면 소재 반도체장비 제조 및 설치업체 전문기업 ㈜태평기공(대표 신기태)은 19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라면(40개입) 100박스를 성환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성금기부도 풍성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민인홍)은 16일 천안시청을 방문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10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인 익선원에 지정기탁 된다.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은 기부금 전달 외에도 이날 익선원을 방문해 봉사활동도 펼쳤다.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문은수)은 활림건설(대표 전용갑)은 지난 17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천안시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천안시협의회(회장 김선호)는 19일 천안시 동남구청에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천안시협의회(회장 김선호)는 19일 천안시 서북구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서북구청에 전달했다.

성정2동 재향군인회(회장 강영수)는 16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성남면에 위치한 주식회사 새롬비앤에프(대표이사 박자룡)는 18일 성남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사랑의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9일에는 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지점장 조혜숙)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2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쌍용지점(지점장 송경은)은 19일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자 매월 5만원의 정기후원에 동참하는 천안시복지재단 행복천사 54호 사업장으로 가입했다. 20일에는 차암 해링턴어린이집(원장 김혜정)이 앞서 원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바자회를 진행해 얻은 수익금 24만731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성거읍 현대스틸산업(대표 이석장)은 1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여만원을 기탁했다.

천안시건축사회(회장 한민규)는 20일 쌍용동 천안충무병원 별관 지하에 위치한 천안중등야간학교(교장 염남훈)를 방문해 학교운영비로 200만원을 기탁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