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형 시범사업 최우수’

등록일 2019년12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2019년 진로체험형 시범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진로체험형 시범사업은 청소년의 소질과 적성에 부합하는 진로체험 활성화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5월 전국에서 9개소가 선정됐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환경문제와 직업의 연계를 통해 진로탐색 및 잡메이커(Job-Maker) 체험을 진행했으며, 주변의 폐품을 재활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창업아이템을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제작한 창업아이템은 플리마켓을 통해 판매됐으며,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시민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 지난 11월 지역아동센터에 창업아이템을 기부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