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행정단신

등록일 2019년11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 사업 막바지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가 올해 노인결핵검진 시범사업으로 6월21일부터 11월5일까지 어르신 652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이동검진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오는 12월13일까지 실시한다.

대한결핵협회 이동검진 차량에서 흉부엑스레이 촬영 후 수십 분 안에 의사 원격판독이 이뤄지고, 판독결과에 따라 정밀검사 필요자에 한해 추가로 객담검사까지 진행된다. 현재까지 6명의 결핵환자와 3명의 비결핵항산균 환자가 발견돼 치료를 시작했다.

흉부 엑스레이 결과는 검진 후 수일 내에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 통보되며, 객담검사 결과는 초기 이상소견자 외에는 최종 배양검사 결과가 나오는 두 달 후에 개별 통보한다.

앞으로 남은 찾아가는 어르신 결핵검진 일정은 ▷배방읍 11월20일~12월6일 ▷영인면 및 인주면 12월9일~12월13일이며 노인정, 마을회관, 진료소 등에서 검진이 진행될 예정이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면역력 감소로 결핵에 취약하고 실제 걸리더라도 결핵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아무 증상이 없어도 1년 1회 결핵검진을 받아야 한다.

질병예방과 이경진씨는 “결핵은 조기 발견을 통한 적절한 치료로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기침, 가래, 흉통, 피로, 미열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결핵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537-3498

아산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건강스포츠 강사 공개 모집
 
아산시평생학습관은 2020년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강사를 11월18일부터 2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89개 프로그램과 건강스포츠교실 6개 강좌며, 지원자격은 신청강좌 관련 학위, 자격증 소지자 또는 전문 경력자로 강사지원서와 강의계획서를 작성해 관련 증빙서와 함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강사는 2020년 1월부터 12월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한다. 강사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537-3906)문의 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asanlife.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