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소년쉼터 ‘동행자전거여행’ 운영

등록일 2019년10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가정밖·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위한 특성화프로젝트 ‘동행 자전거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패와 좌절, 부정적 경험이 많았던 가정밖·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체의 건강, 완주의 성취, 자존감 향상 기회를 지원하고 당당하고 독립된 주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특히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등 유해환경요소에 중독된 가정밖·위기청소년들이 금강 자전거길(대청댐-금강하구둑자전거인증센터) 약 150km 구간을 자전거로 종주하며 중독에 대한 회복의 기회와 인내력, 도전의식 개척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천안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2005년 개소해 부모의 이혼, 가정폭력, 학대, 방임 및 학교 부적응으로 집을 나와 생활하는 위기·가정밖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있으며, 매년 위기상황 속에서 벗어날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특성화 프로젝트‘4R’(건강 Recovery, 인내 Recovery, 성취 Recovery, 열정 Recovery)을 진행하고 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