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역 동부광장에 ‘임시주차장 조성’

등록일 2019년10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중인 가운데 천안시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 부지인 천안역 동부광장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한다.

천안역 동부광장 임시주차장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과 오는 12월 천안역 서부광장 공영주차장 부지에서 착공될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조성사업에 따라 주차공간 부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다. 시는 오는 22일 착공에 들어가 11월7일 임시주차장을 완공해 천안역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임시주차장에는 모두 40대의 주차공간이 조성되며, 운영과 유지관리는 천안역 동부광장 조성 전까지 한국철도공사에서 맡게 된다. 이에 따라 이번 공사로 기존 천안역 동부광장 내에 자리잡고 있던 대학셔틀버스 정류장과 천안시티투어 정류장은 동부광장 밖으로 이전하며, 택시정류장은 기존 대학셔틀버스 정류장으로 옮겨진다.

천안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10개 대학의 공동활용공간인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캠퍼스타운에는 스터디룸, 공동강의실, 동아리 모임공간 등 대학생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돼 지역 내 대학생들의 취·창업, 커뮤니티 활성화 등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조창영 도시재생과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천안역 일대는 주차공간이 부족한 것이 현실로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