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내 시간 지켜줄게, 약속해”

호서대, 스마트폰 과의존 ‘호서마음약국’에서 처방

등록일 2019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Caritas상담센터에서 ‘호서마음약국’이란 부제로 스마트폰·인터넷·알코올 과의존 및 자살 예방캠페인을 아산캠퍼스에서 최근 열린 축제 기간에 펼쳐 주목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폰 과의존이 뇌와 일상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장기적으로도 나쁜 결과를 초래하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가 진단을 통한 심각성을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아산시보건소 중독통합관리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호서마음약국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자가 진단에 참여했고, 가장 많이 나온 자가 진단명은 습관성 만성 피로 증후군으로 많은 학생들이 피로를 호소했다.

처방전으로 시간 관리 및 체력 관리 등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변화를 위한 다짐쓰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긍정적 메시지를 마음에 담아가 위로를 받았다.

또한, 자살예방 및 생명 사랑 지킴이 캠페인도 진행되어 우울한 감정일때 재학생들이 다양한 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날 참여한 문화콘텐츠학과 3학년 유상효 학생은 “호서마음약국에서 다양한 심리검사와 자가 진단을 통해 현재 스마트폰·알코올 생활에 대해 생각보다 심각함에 놀랐다”며 자신에게 주는 메시지로 ‘내 시간을 지켜줄게. 약속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