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역자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9.16~11.8, 제6기 배방도시재생대학 개강

등록일 2019년09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6기 배방도시재생대학 개강식

아산시배방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아산신협 회의실에서 제6기 배방도시재생대학을 16일 개강했다.

이번 재생대학의 교육과정은 지난 상반기 5기 배방도시재생대학의 심화과정으로 16일부터 11월8일까지 총 10강으로 진행한다. 문화거점 조성과정, 중심상권 활성화과정, 사회적경제 활성화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된 6기 재생대학은 주민 수강생 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이 진행했다.

각 과정별 심화과정으로 진행하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배방읍 문화기획가를 양성하는 ‘마을해설사 양성 심화 과정(문화거점 조성과정)’, 원도심 중심상권 업종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도시재생(중심상권 활성화과정)’, 주민협의체의 배방도시재생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준비를 위한 ‘협동조합인큐베이팅 심화 과정(사회적경제 활성화과정)’으로 진행한다.

특히 개강과 함께 ‘지역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사업의 사례와 추진방법’의 내용으로 국토연구원 도시연구본부 이왕건 본부장 주제 강의도 함께 진행했다.

6번째 진행하는 배방도시재생 교육과정을 통한 지역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주민활동을 연계하고 다양한 주민사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희원 배방도시재생대학 학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의 교육과정은 그 동안 진행했던 도시재생대학 교육내용의 심화과정으로 구성했다”며 “사업지구 내 다양한 자산과 주민활동을 연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만들어 가는데 의미 있는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