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심각한 초등생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등록일 2019년09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진)는 19일 신가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및 중독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아동, 청소년들의 약물 오·남용이 심각한 가운데 아동들이 약물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중독에 대한 OX퀴즈와 약물의 종류, 올바른 복용법, 약물 오·남용시 중독의 위험성 등 시청각 자료와 동영상을 통해 아동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경아 통합지원센터 팀장은 “최근 아동들이 공부잘하는 약, 살빼는 약 등 정확한 정보 없이 중독성 약물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있다”며 “성장하고 있는 아동기에 중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생활 가치관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중독뿐만 아니라 도박, 마약, 인터넷게임 중독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시민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577-8097~8), 홈페이지(http://www.cheonanac.or.kr) 사이버상담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