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수콘텐츠기업에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등록일 2019년09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우수콘텐츠기업 청년일자리 플러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콘텐츠 기업에 인건비와 교육비를 지원해 전문인력부족 문제해소 및 기업경쟁력 향상,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미취업청년의 지역정착 유도를 목표로 마련됐다.

시는 올해 사업비 9400만원을 확보해 20명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2021년까지 추가로 10억7400만원을 투자해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2일부터 18일까지 문화콘텐츠 참여기업을 모집해 15개 이내 기업을 선발하고, 정규직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기본급 월180만원과 교통비 월10만원을 보조할 예정이다.

청년고용기업은 인건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하고, 채용된 청년이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취업한 청년은 문화콘텐츠산업체의 직무교육과 컨설팅을 지원받아 직업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지역정착을 돕는 청년과 지역간 네트워킹 자리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받는다.

참여기업은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본부(지부)를 둔 고용보험 가입한 콘텐츠 기업이어야 하며, 지원인원은 기업별 2명 이내이다. 신청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진흥원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