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중앙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모집

등록일 2019년09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이 선착순으로 ‘2019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공모사업에서 6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은 ‘함께 걷는 영화인문학’ 주제로, 영화라는 매체를 인문학과 접목해 사회적 이슈인 ‘노년인권’과 ‘세대공감’, ‘여성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지역영화촬영지로 탐방을 떠난다.

각 주제는 강연 2회, 탐방 1회로 이루어지며, 노년인권 시간에는 영화 속에 나타난 노년의 삶의 지혜를 살펴보고, 세대간의 이해와 소통의 과정 및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본 뒤 공세리성당, 외암민속마을 등을 방문한다. 세대공감 시간에는 영화 속 서로 다른 세대의 인물들이 어떻게 갈등을 극복해나가는지를 살펴보면서 해결점을 찾아보고, 해미읍성 등을 찾아간다.

마지막으로 ‘여성인권’에 관한 강연에서는 영화에 나타나는 여성 재현의 문제점을 다양한 영화를 통해 살펴보고 여성성에 대한 편견에 대해 의견을 나눠본 뒤, 선샤인스튜디오로 탐방을 간다.

참가신청은 주제별로 각각 진행하며 4일부터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521-3779), 도서관 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