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올해 30개소 신규어린이집 공모

등록일 2019년09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부모참여중심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 시설개방으로 보호자의 일상적인 수업참관이 가능한 ‘열린 어린이집’을 공모한다. 
시는 신규로 30개소 열린 어린이집을 공모하며, 기존에 선정된 13개소에 대해서도 80점 이상이면 재선정해 총 43개소 열린 어린이집을 10월 내에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열린 어린이집 공모를 위해 3회에 걸쳐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어린이집 선정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컨설팅을 진행했다.   

선정요건은 ▶공간개방성- 참관실, 창문, 투명창, 부모공용 공간 조성여부, 정보공개 실시여부 ▶참여성- 부모오리엔테이션, 부모개별상담, 운영위원회, 부모참여프로그램, 부모만족도 조사 실시여부 등이다. 아동학대, 보조금유용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선정이 취소된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되면 어린이집의 자율운영 보장을 위해 운영 실태점검과 모니터링 등 조사를 받지 않으며, 향후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선정과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고, 보조교사 지원도 우선적으로 배정받을 수 있게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으로 신청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접수한 후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10월 중순 명단을 확정하고 열린 어린이집 지정서를 배부한다는 방침이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