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맹의석 의원, “칭찬받는 의회 만들자”

5분발언,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등록일 2019년08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맹의석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아산시의회 윤리강령을 낭독했다.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은 8월26일 제21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1년을 정리하며’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했다.

맹 의원은 “제8대 아산시의회가 개원한지 1년이 넘은 시점에 현재 아산시의회는 본인을 비롯해 기본과 원칙이 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시 초심의 마음으로 모든 정파를 떠나 오로지 시민만을 위한 반성의 마음을 갖고자 지난해 8대 아산시의회 개원시 의원 모두가 낭독했던 의원 윤리강령을 다시 한 번 낭독하고자 한다”며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되짚으며 초심의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맹 의원은 “아산시의회가 좀 더 건전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한 충심의 발언으로 이해 바라며 서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전문

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해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하나, 주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지방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하나,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공익 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하나,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당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솔선수범한다.
하나, 지방의회 구성원으로서 상호 간에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절차를 준수한다.
하나,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모든 공사행위에 관하여 주민에게 책임진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