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발달장애아동 지원프로그램 눈길

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협약…봉사‧물리치료 지원

등록일 2019년08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대표 양은희)와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재호)와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문대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프로그램에 봉사 활동, 물리치료, 캡스톤디자인 수업 연계 등을 지원하기로 12일 협약했다.

발달장애인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학습의 교육이 필요하다. 장애인부모회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서는 양육자의 휴식 지원, 프로그램 운영 공간, 자원봉사자 확보 등이 필수적인데, 이번 협약을 통한 선문대의 지원이 발달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유재호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복지 내실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봉사 활동과 발달장애인 물리치료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는 돌봄이 요구되는 장애아동 가정에 돌보미를 파견해 양육 부담과 양육자의 휴식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의 잠재력 발견과 능력 부여,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문의: (사)충남장애인부모회(☎555-6287), 장애인가족지원센터(☎558-6285), 홈페이지 http://doorisarang.com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