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등록일 2019년07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열린 제1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천안시가 엄마젖을 먹는 건강한 아기를 찾는다.

서북구보건소는 8월22일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리는 ‘제15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참가할 모유 먹는 건강한 아이를 8월 5일부터 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엄마젖의 우수성을 홍보해 엄마젖 먹이기 실천율을 높이고 모유 먹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천안시에 거주(접수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하며 모유를 먹는 건강한 아기(2019년 2월6일~5월5일 출생)로, 소아청소년과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모유수유 전문간호사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신청서와 추천서, 아기기록지, 모유수유체험수기,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영유아모성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북보건소 영유모성팀(☎521-2563·59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건강한 아기 선발은 의료계, 학계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성장평가 기준표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최우수 건강아 1명 ▷우수건강아 2명 ▷건강아 3명 ▷모유사랑1명을 선발 시상한다.

수상자는 오는 9월 5일 충남간호사회가 주관하는 충청남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출전자격을 갖게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