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름드리공원 내 물놀이시설 ‘시범운영’

등록일 2019년07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불당신도시 아름드리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 여름방학동안 운영된다.

이 물놀이 시설은 초등학교 방학기간에 맞춰 7월26일부터 8월10일까지 처음으로 시범운영된다. 물놀이 시설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물줄기와 물총, 미끄럼틀 등으로 조성되며 그늘막 3개소, 탈의실(남녀), 음수대, 샤워기 등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시는 개장에 대비해 6월부터 급수, 펌프, 놀이시설 등을 점검하고 보수했으며,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수돗물을 교환하기로 했다. 또 어린이 물놀이 시설의 시민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어 내년에는 도심공원 내에 1~2개의 물놀이 시설을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천안시 도시공원에는 물놀이 시설 외에도 음악분수, 벽천분수, 계단식분수, 바닥분수, 연못 분수, 경관분수 등 다양한 형태의 분수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동안 운영되고 있다.

이중 중부권에서 최상위 규모의 청수2호수공원 음악분수는 매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가동되고 있으며, 아름답게 밝히는 LED조명과 다양한 음악 100여곡이 조화를 이뤄 공원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김덕환 도시건설사업소장은 “도시공원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