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구본영 천안시장 ‘1박2일 대만출장’

외국기업 투자협약 체결 위한 걸음… 대만 우량기업 2개사와 투자협약 예정

등록일 2019년07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본영 천안시장이 외투기업 유치에 따른 4500만불 규모 투자협약(MOU) 체결을 위해 4일 1박2일로 대만(타이완)을 향해 떠났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단은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구 시장을 비롯해 충남도 경제통상실장, 외자유치팀장, 천안시 기업유치팀장과 실무진 등 13명으로 꾸려졌다. 구 시장은 대만 타이베이(Taipei)를 방문해 세계적인 우량기업 G사, T사와 각각 3000만불, 1500만불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출국 당일 4일에는 타이베이의 한 호텔에서 반도체용 실리콘 웨이퍼 생산 세계3대기업인 G사와 외자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G사는 작년에도 천안시와 외자유치협약을 체결해 현재 천안시 성거읍에 공장을 건립 중이며 생산라인 증설을 위한 투자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 5일에는 타이베이 인근 타오위안으로 이동해 한 호텔에서 휴대폰 주파수 필터 생산업체 T사와 외자유치 협약을 맺는다. T사는 사업확장을 위해 천안 외국인투자지역 내 공장을 매입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 시장은 1박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5일 오후 귀국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