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천안성환-평택소사 우회도로 본격추진

국도1호선 우회도로 접근성 향상, 기업유치와 지역균형발전 기대

등록일 2019년06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관내 성환읍과 평택시 소사동 구간을 잇는 국도1호선 우회도로 건설공사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은 작년 12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관계기관과 협의중으로 2020년까지 기획재정부 총사업비 협의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간다.

시는 천안성환~평택소사 국도대체 우회도로가 완성될 경우 성환읍, 직산읍 등 1번국도가 통과하는 천안 북부지역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경기남부의 동부우회도로(예정)와 직접 연결되면 용인, 수원 등 수도권과 접근성이 대폭 향상돼 북부지역의 북부BIT 산업단지 추진에도 청신호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경배 건설도로과장은 “북부지역 균형발전 및 북부지역 간선도로망의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을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2016년도에 성환읍 안궁교차로를 시점으로 평택시 소사동 소사2지구까지 약 4㎞구간에 4차로를 신설하는 계획을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시킨 바 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