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민정책참여… 올해도 ‘원탁토론회’

등록일 2019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천안시민이 말하는, 나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2019 제1회 천안시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4월29일부터 5월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5월24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원탁토론회는 천안시민 행복지표 개발에 대해 시민과 공유하고, 일상의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도시 천안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행복지표 개발에 착수했다. 시민의견 수렴, 전문가 학술용역을 통해 행복지표를 구성해 천안시민의 실질적 행복도를 측정하며 그 결과를 시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의견 수렴 절차의 일환으로 행복지표 구성안을 확정하며, 오는 10월 예정된 2차 토론회에서는 행복지표의 적용방안과 실천과제에 대해 시민의견을 듣고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참가신청은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천안시청 누리집(www.cheonan.go.kr)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토론에 활용될 행복에 관한 사전인식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