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두건의 공모전’ 열어

‘상반기 시민공감정책제안’ 공모전, ‘스포츠산업육성 아이디어’ 공모전

등록일 2019년04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두건의 공모전이 천안시민의 참여를 기다린다. 천안시가 기획정책과에서 추진하는 ‘시민공감정책제안’과 체육진흥과가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육성아이디어’ 공모전이 그것이다.

 

‘상반기 시민공감정책제안’ 공모전

천안시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공감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더큰천안 더큰행복을 위한 시정발전 아이디어’로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4월19일부터 5월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부서,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제안서 제출방법은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의 공모제안 또는 천안시청 누리집(www.cheonan.go.kr)의 광고창을 통하거나, 시청·읍면동 민원실 직접방문, 우편(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156,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팩스(☎521-2159)로도 할 수 있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시장표창과 함께 최고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담당부서의 실현가능성 검토를 통해 시행여부가 결정된다.

김진철 정책기획과장은 “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정책들이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기존 연1회 시행하던 시민대상 정책제안 공모전을 시민의 시정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연 2회(상·하반기)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스포츠산업육성 아이디어’ 공모전

천안시가 스포츠산업 발전 및 스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시는 5월16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스포츠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구분했다. 자유주제는 ▷프로스포츠 또는 기업과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과 뉴미디어 콘텐츠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이다. 지정주제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육성을 위한 실행전략 ▷스포츠마케팅 기획사업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 ▷스포츠용품 수출업체 지원사업 발전을 위한 실행전략 ▷천안시축구단 활성화방안 ▷천안시 스포츠시설과 관광이벤트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등이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천안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안서와 함께 방문·우편·전자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1차 내부심사, 2차 전문가심사를 거쳐 6월 중 우수제안이 선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시장표창과 등급별로 상금이 수여되고 채택된 제안은 시정에 접목시켜 구체화 된다.

박승복 체육진흥과장은 “천안시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 개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제5회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이 5월1일(수)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이하는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은 부모님, 남편, 아내, 자녀, 형제 등 가족간에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손편지로 전해왔다. 시, 편지, 그림편지의 3개부문 공모전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수상작은 5월18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리는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시상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은정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열리는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을 통해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가족간 마음을 열고 유대감을 다질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