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어린이국악뮤지컬 ‘문지기문지기 문열어라’

등록일 2019년04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유원희)이 어린이날을 맞아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를 선보인다.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가 오는 5월5일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 공연한다.

2012년 예그린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을 수상한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는 흥인지문, 숙정문, 돈의문, 숭례문 등 서울 사대문의 옛 이름을 알아보며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자긍심을 일깨우는 공연이다.

공연은 극의 주인공인 ‘초롱이’와 ‘방구돼지’가 비 오는 저녁 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기 위해 각 대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들을 만나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주인공들은 어질고 착하게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는 뜻의 동대문,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소나무를 심었다던 북대문, 친구가 어려울때 돕자는 의미의 서대문, 예절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남대문을 통과하며 각 대문에 대한 숨은 뜻과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날 야외에서는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포토존, 도예체험, 공예체험, 유관순 열사 가상현실(VR) 체험 등이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마련된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만원이며, 36개월 이상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50% 할인된다. 문의:☎1566-0155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