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교육외교 호응

도서관‧강당‧화장실 환경개선…PC‧책걸상 등 기자재 전달

등록일 2019년04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법인 직원들의 화띠엔 중학교 환경개선 기념행사 후 기념촬영.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법인 직원들의 교육외교가 현지 교육당국은 물론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베트남 법인 인근에 위치한 박닌성 옌퐁현에 위치한 옌푸 초등학교와 화띠엔 중학교에 교육시설 신축과 각종 교육 기자재를 지난 4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개선이 필요한 옌푸 초등학교와 화띠엔 중학교에 화장실과 식수시설을 신축하고 학습용 PC와 노트북, 책걸상 세트, 칠판을 지원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류 반 무이 옌퐁현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당티 중 옌푸 초등학교 교장, 드엉 티 투이 화띠엔 중학교 교장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법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교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재원은 작년 한 해 사내 기부 행사를 통해 모금된 국내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7년부터 베트남 법인이 위치한 박닌성 소재 초‧중교에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왔다. 강당 신축 및 도서관 리모델링, 책가방 전달 등으로 박닌성 지역 주민과 우호를 다지고 현지 채용 임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이는데도 기여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해당 학교에 베트남 법인 임직원들의 교육봉사 활동,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